卍 관음성지 인천흥륜사 卍 - 서해 낙조가 한눈에 보이는 사찰,정토원
 
 

총 게시물 228건, 최근 0 건
   
윤9월 흥륜사 생전예수재봉행
글쓴이 : 흥륜사  (121.♡.203.20) 날짜 : 2014-11-17 (월) 16:15 조회 : 1033

2014년 윤9월 흥륜사 생전예수재봉행

182년 만에 드는 2014년 행운의 윤9월16일 많은 불자들이 만불전 법당을 가득이 동참한 가운데 숙생의 나쁜 업장을 소멸하고 새롭고 밝은 삶으로 거듭나기 위한 기도법회가 성대히 봉행 되었습니다.

1부 행사는 오전10시 대웅전 앞에서 인로왕번을 앞 새우고 부처님과 시왕을 이운하여 도량을 돌아 정토원마당을 돌아 계단을 통하여 만불전에 안치 하고 생전예수재 공덕을 기리는 법어를 봉행하였습니다.

2부 에서는 인간문화재 스님들의 바라와 나비춤에 이은 부처님의 가호를 비는 상단 권공과 동참불자들의 생령이 청정하고 돌아가신 선망부모님들의 왕생극락을 위한 천도재를 모셨습니다.

3부 법회는 숙생에 지은 빚을 갚고, 업보를 씻어, 밝은 미래가 열리길 기원하는 생년월일을 기록한 함합소를 정대하고, 백팔계단을 지나 대웅전 마당에서 도량게를 모신 뒤 소대 봉송으로 회향하였습니다.

특히 올해는 먼저 조상신앙 심포지움 행사를 열고 생전예수재를 올리게 되어 그 어느 해보다 뜻 깊고 감동적이었으며, 게다가 오색으로 붉게 물들이는 아름다운 산사의 풍경과 행사가 함께 어우러져 환희심이 절로 나왔습니다.

행사가 오전 오후 종일 진행 되는데도 불자들이 자리를 떠나지 않고, 질서를 지키며 함께 하였고, 법회내용이 너무나 여법하여 한 순간한순간의 의식이 진행 될 때마다 복과 좋은 인연공덕으로 연결 되는 듯하여 얼굴마다 흐뭇하고 밝아 보였습니다.

생전예수재 법회가 잘 봉행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사내 대중들과 신도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공양간과 정토원 식구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하며, 행사가 빛나게 하고 감동적인 노래를 불러주신 합창단에게 찬사를 아끼지 않습니다.

부디! 이번 예수재에 동참하신 분들마다 밝은 삶이 열리시고, 복된 운명으로 거듭나는 큰 공덕으로 승화되시길 두 손 모읍니다.

 


이름 패스워드
☞특수문자
hi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