卍 관음성지 인천흥륜사 卍 - 서해 낙조가 한눈에 보이는 사찰,정토원
 
 

총 게시물 228건, 최근 0 건
   
흥륜사 산사음악회대성황
글쓴이 : 흥륜사  (121.♡.203.20) 날짜 : 2015-08-29 (토) 23:58 조회 : 1547
   
    주지취임 50주년흥륜사산사음악회

지난 2015년 10월 2일 저녁7시 흥륜사 주지 법륜스님 주지취임 50주년기념 산사음악회가 흥륜사경내에서 펼쳐졌습니다.
이날 음악회에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님, 황우여 교육부총리 겸 국회의원, 이청연
인천광역시 교육감, 박남춘 민현주 국회의원, 박승희 인천광역시 의회 부의장님을 비롯한 장한조 민주평통 연수구 협의회장, 경인방송 권혁철 사장, 기호일보 사장,
정창일, 제갈원영, 공병건, 시의원 이창환 연수구의의장을 비롯한 양해진 부의장 정지열 박현주 이인자 이강구 등 내외귀빈들과 교계에서 이홍파 관음종 총무원장스님 석종연 인천불교연합회 회장 김의중남북평화재단 상임대표 박종열 목사님 등 많은 스님들과 시민과 불자 등 5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량산 저녁 밤을 후끈 달구는 음악향연이 펼쳐졌습니다.

황해를 품고 산자수명한 청량산에 자리 잡은 흥륜사는 고려 우왕 2년 나옹 화상이 창건한 가람으로 천년가까이 많은 시민들의 심장과 같은 공간이었고, 불자들의 복된 삶을 열어가는 성지였습니다.
법륜 큰스님이 1966년 20세의 나이에 흥륜사주지로 부임할 당시 폐허나 다름없던 작은 암자를 오늘의 흥륜사로 발전한 50년 속에는 고마운 분들도 많았고, 몇 집에 불과하던 신도가 수만 명에 이르도록 교를 이루게 된 것은 부처님은덕과 흥륜사불자들의 원력의 덕분이었습니다.
이번 산사음악회는 법륜 큰스님의 주지취임 50주년을 기념하고, 이 시대 인들에게 새로운 불교의 지평을 여는 흥륜사가 되기 위해서 였습니다.  
산사음악회를 빛내주신 귀빈들과, 함께하여주신 불자와 시민 열창을 해주신 출연진들에게 감사드리며, 산사음악회를 마련해주신 정태동 신도회장님과 녹원보살님 보시하여주신 불자님들을 비롯한 합창단과 봉사자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선근복덕이 깃드시길 축원합니다.       

                                        불기 2559(2015)년 10월 일



흥륜사산사음악회 축사   인천광역시장 유 정 복

법륜 큰스님의 주지 취임 50주년 기념, ‘흥륜사 산사음악회를 축하합니다. 지난 1966년 작은 암자에 불과했던 흥륜사는 지난 50년 간 법륜 큰스님의 헌신과 불사를 통해 지금의 모습으로 크게 발전하였습니다. 
법륜 큰스님이 흥륜사 주지로 부임하여 오신 50년의 시간 속에 많은 불자들을 밝고 복된 삶으로 이끌어주시고, 지역사회의 발전과 시민화합을 위해 노력해주신 그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불자 여러분 ! 그리고 시민 여러분 !
흥륜사는 부처님의 진리를 널리 전하여 국가와 국민을 부흥시킨다는 의미로 사찰의 이름을 흥륜사로 부르면서 수많은 불자들의 복된 삶을 열어가는 기도도량으로 유명하여 졌고,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보고 느낄 수 있는 인천의 자랑스러운 명소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지역사회의 화합과 평화를 기원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우리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오늘 산사음악회로 하여금 불자들의 생활을 복되게 하고, 시민들의 삶에 풍요와 행복을 불어 넣는 흥겨운 축제가 되길 바랍니다. 
함께하시는 여러분 모두 뜻 깊고, 즐거운 시간되시길 바라며, 다시 한 번 더 흥륜사의 발전과 법륜 큰스님 주지취임 50주년기념 산사음악회의 개최를 축하드리며, 오늘 함께하신 불자와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부처님의 자비가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름 패스워드
☞특수문자
hi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