卍 관음성지 인천흥륜사 卍 - 서해 낙조가 한눈에 보이는 사찰,정토원
 
 

총 게시물 81건, 최근 0 건
   
실크로드 돈황석굴 성지순례안내
글쓴이 : 흥륜사  (59.♡.126.195) 날짜 : 2011-06-06 (월) 18:03 조회 : 2592

실크로드 돈황석굴 성지순례안내

이번 7월6일 흥륜사에서 성지순례를 떠나는 돈황석굴 실크로드는 이 지상에서 가장 많은 부처님이 안치된 사원이고,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이며, 중국과 한국에 불교가 유입된 바로 그 현장입니다.

석굴 법당 수만해도 492개이고,2천여분의 불상과 4500m에 달하는 불화 및 부처님 본생담을 벽화로 펼쳐놓은 곳이며, 석굴마다에는 경전과 고문서 회화 등 5만 여점의 보물로 가득한 불교문화의 보고입니다.

또,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신라 혜초스님의 왕5 천축국(인도 부처님성지)순례도 이곳이고,당나라 현장법사의 인도구법도 이곳을 통해서였으며,인류사에 빛나는 동서 문명의 교류도 바로 이길 (실크로드)를 따라서 이루어졌습니다.

이밖에도 중국의 여신 서왕모가 불사약을 가져와 목욕을 한다는 2백만년 전에 이루어진 천산천지天山天池"와 지구가 빚어낸 최대걸작으로 손꼽는 신비의 명사산鳴沙山과 곤륜산맥의 눈이 녹아 천년 동안 한번도 마르지 않고 솟아난다

는 고비사막의 오아시스 월아천 등 지구상에서 보기 힘든 많은 곳을 순례하게 됩니다.

수천년 전 선사와 법사들은 해탈의 도과를 얻기위해 지고한 수행방법으로 이 실크로드의 길을 따라서 기도하는 자세와 참회하는 마음으로 염주 알을 꿰어가 듯 험난한 고비사막과 파미르고원을 한걸음 한 걸음 그렇게 걸었을 것입니다.

21세계를 살아가는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이 한 번은 꼭 가보고 싶어 하는 곳이 돈황석굴과 실크로드 여행이며, 불자는 누구나 한번 참배하지 않으면 반드시 후회를 남긴다는 거룩한 불교의 성지입니다.

그러나 요즘 실크로드 참배는 도로가 잘 건설 되어 힘들지 않고,가는 곳마다 5성급 좋은 호텔들이 생겨서 성지순례에 큰 불편을 느끼지 않는다 합니다.

7월6일 법륜스님과 함께 하는 이번 돈황석굴과 실크로드 성지순례는 수많은 부처님을 친견하고,무량한 불탑에 기도를 올리는 불심으로 출발합니다.

부디! 순례 길에 함께하시는 인연공덕으로 부처님서원을 입어 숙생의 무량중죄를 소멸하시고, 가족들의 원과 복덕을 가피하는 기회가 되시길 발원합니다.




이름 패스워드
☞특수문자
hi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